안녕하세요. 구 [골렘]서니히아, [하프]하늘솔, 현 [하프]하늘솔양 입니다.

 

'마비노기 악보' 카테고리에는 지난 2013년부터 간간히 만들어온 마비노기 악보들을 올립니다.

지속적으로 악보를 업로드하던 '요코소 프로젝트'가 사라진 후, 악보들이 넷상에 돌아다니는 것을 원하지 않아 오랜 기간동안 악보들을 꽁꽁 숨기고 있었습니다.

특히 마비노기 뿐만 아니라 메이플스토리2나 아키에이지 등 MML 악기 연주 시스템을 가진 게임의 일부 유저 분들이 악보를 퍼가거나, 살짝 고친후 자신이 만든 양 타 커뮤니티에 업로드한 일이 있어 마음고생을 한 적도 있었구요.

하지만 그 이후로 시간이 정말 많이 흐르기도 했고, yoko.so를 보고 찾아오시는 분들이 간혹 계신 듯하여 백업 목적을 겸하여 업로드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악보들은 예전에 만든 것과, 최근에 만든 것이 섞여있어 각각의 퀄리티 차이가 많이 납니다.

지금 올리기에는 다소 부끄러운 것들도 많지만, 부끄러움을 견디고 올려봅니다.

 


이곳을 이용하시는 분들께 몇 가지 부탁을 드리고 싶어요.

저를 생각해서라도 아래 내용 읽고 지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1. 모든 악보는 미디 파일 등의 소스 활용 없이 청음으로, 3MLE만을 이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때문에 아주 쉽게 불펌을 판별할 수 있습니다. 악보를 다른 커뮤니티로 옮기지 말아주세요!

2. 악보는 마음대로 변형해서 써도 괜찮습니다. 합주를 독주로 바꾸거나, 다른 악기에 어울리게 변형하거나, 메이플스토리2나 아키에이지 등의 게임에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변형된 악보 역시 다른 커뮤니티에는 올리면 안 됩니다.

3. 각각의 악보는 특정 악기를 가정하고 만들었기 때문에 이외의 악기로 연주하면 귀에 거슬리는 소리가 날 수 있어요. 가급적이면 권장하는 악기로 연주해주세요.

 


신청곡 및 악보 관련 문의사항은 방명록 또는 오픈카톡(https://open.kakao.com/o/sDIT5F2c)으로 남겨주세요.

신청곡은 힘 닿는 선에서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악곡 저작권 문제로 유료 의뢰(커미션)는 받지 않습니다.

블로그의 악곡들을 연주하신 동영상 링크 등을 제게 보내주시면 제가 무지 기뻐합니다.

 

하드디스크를 백업하면서 악보를 몽땅 날려먹을 뻔 했는데, 데이터베이스를 뒤져서 제 악보들을 되찾아주신 요코소 프로젝트의 개발자 [류트]친절한주인 님께 무한한 감사를 표합니다.

또한 인게임 음 씹힘 현상의 해결을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만돌린]리세드리카 님에게도 감사를 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