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기준 유희왕 마스터 듀얼이 2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 유저 유입이 많이 늘어났다.

그러나 이 게임은 리세마라로 좋은 캐릭터 하나 얻으면 준비가 끝나는 여타 모바일 게임이나, 플레이가 직관적인 하스스톤 등의 타 카드게임과 달리 알아야 할 것도 많고, 모르면 손해보는 것도 많은 등 입문 장벽이 높다.

아직 이 게임에 대해 모르는 것이 많지만, 그래도 조금 일찍 시작한 뉴비로서 팁을 나눠보려 한다.


본격적인 글을 시작하기 전에 가장 먼저 당부하고 싶은 것은

"무턱대고 스팀 계정으로 시작하지 않기!"

스팀 계정으로 한 번 마스터 듀얼을 시작해버리면, 절대로 계정 초기화가 불가능하다.

즉, 카드나 젬이 많은 다른 계정을 연동시키거나 뽑기에서 카드가 잘 나올 때까지 리셋을 하는 행위가 원천 봉쇄된다.

자본이 많아서 과금으로 전부 때울 수 있다면 괜찮지만, 그렇지 않다면 아래 과정은 반드시 모바일로 하자.

 

 

1. 계정 생성/구매하기

마스터 듀얼을 시작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 직접 생성한 계정으로 시작하기 (튜토리얼로 약 8000돌 획득)
  • 돌계 구매하여 시작하기 (30000~40000돌 보유)

예전에는 덱들의 가격이 저렴하여 직접 만든 계정으로도 대부분 덱을 만들 수 있었지만, 요즘은 성능이 좋은 덱은 거의 다 비싸게 나오는 추세라서 후자도 충분히 고민해볼 만 하다.

대신 후자는 매크로를 돌린 중국 계정이라, 사람에 따라 찝찝함을 느낄 수 있다. 돌계를 산다면 적어도 랭크 게임은 돌리지 않은 계정으로 구매할 것을 권장한다.

돌계 구매 링크

 

 

2. 덱 결정하기

여타 카드게임과 달리 마스터 듀얼은 300초라는 제한시간조차 빡빡할 정도로 카드와 카드간의 연계, 콤보가 복잡한 게임이다. 유희왕이 아예 처음인 초보라면 쉬운 덱 난이도를 우선시해서 덱을 고를 것을 적극 권장한다.

아래는 초보자용 덱을 추천해주는 성향 테스트이다 (2024년 7월 기준)

 

 

유희왕 마스터듀얼 초보자 덱 성향 테스트

2024.7.16 (제작 중)

smore.im

 

원하는 덱을 결정했다면, 본격적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보도록 하자.

나머지는 다음 포스팅에서...

 

+ Recent posts